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0
이미지카테고리
  • 스탠다드
  • 프리미엄
  • 프리미엄 플러스
  • 모듈러소파
  • 리빙/인형
  • 스페셜 에디션
  • 케어
  • 픽업 N
  • 매장
  • 커뮤니티
  • 혜택
요기보   스탠다드
프리미엄   프리미엄
프리미엄 플러스   프리미엄 플러스
모듈러 소파   모듈러 소파
리빙/인형   리빙/인형
스폐셜 에디션   스페셜 에디션
케어   케어
픽업   픽업
매장   매장
요기요기   요기요기
온라인 쇼룸   온라인쇼룸
커뮤니티   커뮤니티
헤택   혜택
글로벌   글로벌
FAQ   FAQ
카탈로그   카탈로그
이미지  
이미지이미지  
이미지  
Yogibo 회원가입
  • 이용약관
  • 정보입력
  • 가입완료
  • 이용약관
  • 전체 약관동의    동의함
[필수] 이용약관 동의

1(목적)
 
 약관은 ()요기코퍼레이션 회사(이하 "Yogibo Korea") 운영하는 요기보 쇼핑몰(이하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한다)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성질에 반하지 않는   약관을 준용합니다.

 

2(정의)
 
 “이란 Yogibo Korea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이라 )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 “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 회원등록을  자로서계속적으로 “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개정)
 
 “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있도록 Yogibo Korea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 게시합니다다만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있도록   있습니다.
 
 “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기본법」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있습니다.
 
 “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경우 " 개정  내용과 개정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 송신하여 “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변경)
 
 “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 정하는 업무
 
 “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있습니다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다만, “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 컴퓨터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있습니다.
 
 “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사업의 포기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없게 되는 경우에는 “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다만, “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6(회원가입)
 
 이용자는 “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다음  호에 해당하지 않는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약관 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3년이 경과한 로서 “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상당한 기간 이내에 “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회원 탈퇴  자격 상실 )
 
 회원은 “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있으며 “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킬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
 이용하여 법령 또는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동일한 행위가 2 이상 반복되거나 30 이내에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있습니다.
 
 “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부정한 목적의 반복적인 탈퇴와 재가입을 막기 위하여탈퇴 “회원 재가입을 제한할  있습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회원이 “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있습니다.
 
 “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있습니다다만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구매신청)
 
 “이용자는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주소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 
약관내용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약관에 동의하고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이에 관한 확인 또는 “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제공받는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5 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0 (계약의 성립)
 
 “ 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있습니다다만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주류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승낙이 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판매가능 여부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지급방법)
 “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호의 방법  가용한 방법으로   있습니다, “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없습니다.
 1. 
폰뱅킹인터넷뱅킹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직불카드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대금지급
 6. 
마일리지  “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
 계약을 맺었거나 “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12(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취소)
 
 “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신청 변경  취소를 요청할  있고 “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재화 등의 공급)
 
 “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이용자가 청약을  날부터 7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있도록 주문제작포장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다만, “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이때 “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진행 사항을 확인할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만약 “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다만 “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환급)
 “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청약철회 )
 
 “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3 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있습니다다만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호의 1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교환을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2항제2 내지 4호의 경우에 “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1  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 이내 사실을   또는   있었던 날부터 30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있습니다.

 

16(청약철회 등의 효과)
 
 “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경우 “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괄호 부분 삭제)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 청약철회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7(개인정보보호)
 
 “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다만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없으며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다만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항과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성명  전화번호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이용목적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제공목적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오류정정을 요구할  있으며 “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동의 없는 3 제공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또한 필수수집 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 가입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8(“ 의무)
 
 “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3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문자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19(회원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 통보하고 “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
” 기타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
” 기타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1(마일리지와 포인트)
 
 마일리지와 포인트는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되는 전자화폐이며상품 구매 시에만 이용할  있습니다.
 
 마일리지와 포인트는 회원에 한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마일리지와 포인트는  결제수단(신용카드모바일현금) 함께 사용될  있습니다.
 
 "" 각종 할인 이벤트 또는 제휴 이벤트 등의 특정 기간에는 마일리지 또는 포인트의 이용을 제한할  있습니다.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로부터 제공받은 마일리지와 포인트의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유효기간 :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마일리지와 포인트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때에는 이에 따릅니다유효기간이 결과한 적립금은 자동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마일리지와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 시점을 기준으로 12개월이며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마일리지와 포인트는 기간 만료  자동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지급된 마일리지와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휴면 회원의 경우 휴면 전환 이후 12개월 경과  마일리지와 포인트가 자동 소멸됩니다.

 

 

22(저작권의 귀속  이용제한)
 
 “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3(분쟁해결)
 
 “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의견은 우선적으로  사항을 처리합니다다만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있습니다.

 

24(재판권  준거법)
 
 “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다만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동의함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요기코퍼레이션는 (이하 "회사"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o 
회사는 회원가입상담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시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14세미만 가입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
 - 
서비스 신청시 : 주소결제 정보


 o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이용기록접속로그쿠키접속 IP, 결제 기록불량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있습니다.


 
수집방법
 - 
홈페이지서면양식게시판이메일이벤트 응모배송요청전화팩스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o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금융 서비스


 o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14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불만처리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o 
마케팅  광고에 활용
 
이벤트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원칙적으로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분쟁해결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  있습니다.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5


 o 
대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5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3


 o 
로그 기록
 -
보존이유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파기절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별도의 DB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 방침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o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다만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o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o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o 
위탁 대상자 : 경동택배롯데택배
 o 
위탁업무 내용 : 회원이 구매한 재화를 배송지까지에 택배 배달


 o 
위탁 대상자 :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카카오, NHN페이코네이버파이낸셜
 o 
위탁업무 내용 :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한 결제 서비스 대행


 o 
위탁 대상자 : ()크리마
 o 
위탁업무 내용 : 게시판 시스템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유지/보수, DM발송

 o 위탁 대상자 : 알리고
 o 
위탁업무 내용 : 문자발송
 
 o 
위탁 대상자 : 스티비
 o 
위탁업무 내용 : 이메일 발송
 
 o 
위탁 대상자 : 카페24
 o 
위탁업무 내용 : 회원정보 DB시스템 운영/관리업무

 

위탁 대상자 : 비즈톡
 o 
위탁업무 내용 : 카카오 알림톡 발송
 
 
위탁 대상자 : 사방넷
 o 
위탁업무 내용 : 주문정보 취합, CS 응대
 
 
위탁 대상자 : 이카운트 erp
 o 
위탁업무 내용 : 배송 정보  재고관리
 


 


 ■ 
이용자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o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o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가입해지(동의철회) 위해서는 "회원탈퇴"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직접 열람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o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o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o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o 
쿠키  사용 목적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자취 추적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o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있습니다.
 2.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3.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o 
개인정보관리부서 : 고객센터
 
전화번호 : 02-557-0920
 
이메일 : contact@yogib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재홍
 
소속 : ()요기코퍼레이션
 
전화번호 : 02-557-0920
 
이메일 : contact@yogib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국번 없이 182)

 
 동의함
[선택]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선택] 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
[선택] 쇼핑정보 수신 동의

할인쿠폰 및 혜택, 이벤트, 신상품 소식 등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유익한 쇼핑정보를 SMS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거래 정보 및 주요 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됩니다.

선택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수신여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MS 수신을 동의 하십니까?
     동의함
  • 이메일 수신을 동의하십니까?
     동의함